[공지] [대학원] 2025-1학기 논문 지도교수 결정 및 변경 안내(~2.25)
2025학년도 1학기 논문지도교수 결정 및 변경 안내드립니다.
하기의 내용을 잘 읽어주시고 기한 안에 논문지도교수신청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.
2025-1학기는 ‘최영준’ 교수님께서 학과장님입니다.
1. 논문지도교수 변경/신청 관련
국제사무학과는 첫 학기(신입생)에 논문지도교수를 결정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.
이러한 경우 그 당시 학과장님으로 논문지도교수가 임시 결정되지만, 학과장 변경으로 인한 논문지도교수 변경은 자동으로 되지 않습니다.
따라서 논문지도교수를 신청하지 않은 상태 (교수님께 논문지도교수 신청확인서를 받지 않은 상태)인 분은
아래의 경로로 논문지도교수를 확인해주시고 2025-1학기 학과장님인 ‘최영준’교수님이 아닌 경우 반드시 이메일 회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1) 논문지도교수 확인 방법: 유레카 - 학사행정 - 학생종합정보 - 지도교수 조회
가. 회신내용: 이름, 학번, 학과장님 변경 요청 (학과장님 변경의 경우 신청서 제출없이 메일 내용에 학과장님 변경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.)
나. 이메일주소: e600157@ewha.ac.kr
* 논문세미나를 수강하려는 재학생이나 논문등록을 희망하는 수료생들은 지도교수가 지정되지 않는 경우 사실상 논문지도가 불가능하므로 지도교수를 반드시 지정 및 수정하시기 바랍니다.
2) 논문지도교수를 일전에 신청했으나 논문 주제 변경 등의 이유로 변경이 필요하신 경우 논문지도교수 신청확인서를 제출하시면 됩니다.
(교수님 날인 부분은 개인적으로 컨택하시기 바랍니다.)
가. 메일제목 앞에 [논문지도교수 신청/변경] 을 붙여주십시오.
나. 이메일 주소: e600157@ewha.ac.kr
다. 회신 내용: 이름, 학번, 논문지도교수 신청확인서
2. 논문지도교수 변경/신청 방법
학과에서 1대1로 매칭해드리지 않기 때문에 해당 전공 교수님과 상의 후 학과사무실로 논문지도교수 신청확인서를 제출해주시면 됩니다.
종합시험 응시 과목 중 지도교수 과목이 있으므로 최소한 종합시험 응시 학기 전에는 지도교수를 지정하시기 바랍니다.
1) 논문지도교수 신청확인서 서식: 첨부파일 확인
2) 최애경 교수님, 황혜진 교수님, 김명옥 교수님께서는 정년퇴임하셨습니다.
3. 제출기간 및 방법(2025학년도 1학기)
1) 제출기한: 2025. 2.3(월) ~2025. 2. 25.(화) 17:00시까지
2) 제출방법: 학과사무실 제출 또는 이메일 제출/학과사무실 운영시간: 평일 9:00~17:00(점심시간12:00~13:00)
*해당 기간 외에는 논문지도교수 결정 및 변경이 되지 않으니 반드시 기한 내에 제출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이메일 제출 시 반드시 선생님의 전자서명을 첨부한 서류를 제출하여 주십시오.
지도교수님 서명부분은 교수님과 컨택 후 직접 교수님 전자서명을 첨부하여 주시거나 해당 교수님과 연락하신 이메일 포워딩 또는 문자, 카톡 등을 함께 보내주시면 학과에서 대신 날인 가능합니다.